거제 남부면 도장포마을에 위치한 나지막한 언덕으로, 원래 이름은 '띠밭늘'입니다. 2009년 설치된 풍차와 탁 트인 바다 조망이 특징이며, 드라마 '이브의 화원', '회전목마' 촬영지로 유명해진 거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.
거제 바람의 언덕
남부면 갈곶리에 있는 이 언덕, 원래 이름이 '띠밭늘'이었다는 거 아세요? '띠'라는 풀이 많아서 그랬다는데 2002년부터 '바람의 언덕'이 됐대요. 이름대로 사방에서 바람이 불어와서 머리는 좀 헝클어지겠지만 그만큼 시원합니다. 탁 트인 바다 보러 가는 거제가볼만한곳 1순위인 이유가 있죠. 도착하자마자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, 직접 느껴보세요.
언덕에서 보는 도장포항
바람의 언덕은 대단한 건물 찾을 필요 없이 그냥 뻥 뚫린 바다 하나면 충분해요. 언덕 아래로 도장포항의 아기자기한 모습이랑 유람선 왔다 갔다 하는 거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. 멍하니 물멍 때리기 딱 좋은 거제여행코스죠. 복잡한 도시에서 치이다가 여기 서 있으면 "아, 살겠다"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.
인증샷 꼭 찍어야 하는 풍차
언덕 위에 있는 저 풍차, 네덜란드인 줄 알았죠? 사실 2009년에 만든 건데 전기로 돌아간답니다. 여기서 사진 안 찍으면 섭섭하죠! 드라마랑 예능에도 많이 나와 커플들이 줄 서서 찍는 거제데이트 필수 코스이니 인생샷 건지고 싶다면 무조건 여기입니다. 거제가볼만한곳 바람의 언덕 인증샷, 풍차 앞에서 브이 하고 남겨보세요.
방문 전 확인!
바로 옆에 신선대도 있으니 온 김에 두 곳 다 들려보시는건 어때요? 나무 데크라 걷기 편해서 부모님 모시고 가거나 거제데이트 하기도 좋습니다. 다만 바람이 장난 아니니 치마보다는 바지, 얇은 겉옷 하나 챙기시는게 좋아요. 주말엔 주차장이 꽉 차서 눈치 게임 심하니 아침 일찍 서두르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. 알찬 거제여행코스를 위해 조금만 부지런 떨자고요.
[이용정보]
바람의 언덕 (Hill of Wind)
주소: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-47 (도장포마을 북쪽)
전화번호: 055-639-4178 (거제시 관광안내소)
영업시간: 상시 개방 (연중무휴) ※ 야간 조명이 설치되어 있으나 안전을 위해 밤 9시 이전 방문 권장
부대시설: 네덜란드형 풍차, 나무 데크 산책로, 포토존, 야외 벤치, 바람의 쉼터(방파제 공간)
편의시설: 도장포항 유료/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, 공중화장실, 제트보트 및 유람선 매표소 인접